알몸으로 수면을 해야하는 8가지 이유
첫째 우리가 몰랐던 체온이 낮으면 보다 쉽게 잠이 든다고 합니다. 그러나 한 가지 조심하셔야 할 점이 있는데요, 손, 발이 차가운 분들은 꼭 손, 발 체온을 유지해 주면서 주무셔야 해요!!!
둘째 수면 시 체온이 떨어지게 되는데요 체온이 떨어지면 우리 몸에 에너지를 연소시켜주는 갈색 지방이 활성화되면서 다이어트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어느 연구결과를 보면 성인 남성이 4주 동안 19도의 실내 온도로 유지된 공간에서의 수면을 취한 결과 갈색 지방이 놀랍게도 2배로 늘어났다고 하네요.
셋째 통풍 원활히 잘 이루어져 여성 건강에 좋다고 하네요. 그전에 청결은 필수겠죠!!
넷째 여드름과 탈모예방에 상당히 효과적이다고 합니다. 높은 온도에서 잠이 든다면 '코티솔'이라는 스트레스 호르몬 일종의 과다 분비가 되는데요, 여드름과 탈모 그리고 비만을 일으키는 주요 호르몬이라고 합니다.
다섯째 부부관계에 있어 상당히 긍정적인 영향을 미친다고 합니다. 옥시토신이라고 하는 호르몬 분비를 촉진을 시켜 행복을 느낄 수도 있으며 혈압을 낮추는 역할을 한다고 합니다.
여섯째 우리가 낮에 입고 생활했던 끼는 복장으로 인하여 눌러져 있던 신체 곳곳이 자유로워지며 원활한 혈액순환을 할 수 있게 해줍니다. 이로 인하여 숙면과 피로회복에 더욱 도움이 됩니다.
일곱 번째 옷을 모두 벗고 알몸으로 잠을 자면 피부의 재생 능력이 극대화가 된다고 합니다. 즉, 알몸으로 잠을 자면 피부가 숨을 쉬는 게 원활해져 체내의 독소가 더욱 빨리 제거가 되며, 면역력 또한 높아지는 디톡스 효과까지 끌어올릴 수 있다고 합니다.
여덟 번째 수면 유도 호르몬 멜라토닌은 오후 11 ~ 새벽 3시까지 체온이 낮을 경우 더더욱 원활하게 분비되며 숙면 유지 와 노화를 지연시키는 역할까지 한다고 합니다.
옷을 모두 벗고 알몸으로 잠을 잘 때 좋은 점 8가지를 알려 드렸는데요..
우리 몸의 건강을 위해 한 번쯤은 시도해 보는 건 어떨까요?ㅎㅎ